'바람의 손자' 이정후, MLB 데뷔 3경기 만에 첫 홈런 '쾅'

입력 2024-03-31 18:01   수정 2024-04-01 00:15


‘바람의 손자’ 이정후(25·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)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(MLB) 데뷔 후 첫 홈런을 쳤다.

이정후는 30일(현지시간)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2024 MLB 정규시즌 방문 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8회초 우중간 담을 넘겼다. MLB 데뷔 3경기 만에 첫 홈런이다.

샌프란시스코가 3-1로 앞선 가운데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네 번째 타석에 들어선 이정후는 볼카운트 1볼 1스트라이크에서 샌디에이고의 왼손 사이드암 톰 코스그로브의 시속 125㎞ 스위퍼를 잡아당겨 우측 펜스를 넘겼다. 타구는 시속 168㎞로 우중간 124m를 날아가 외야 관중석에 떨어졌다.

홈런을 확인한 이정후는 그라운드를 힘차게 돌고 홈 플레이트를 밟고 난 뒤 관중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. 더그아웃에 들어서자 동료들은 이정후와 하이 파이브를 하거나 헬멧을 두드리며 첫 홈런을 축하했다.

경기 후엔 한국 취재진뿐만 아니라 현지 취재진도 몰려들어 이정후의 첫 홈런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. 이정후는 취재진에 “감은 나쁘지 않았고 직선 타구도 계속 나와서 공이 조금만 뜨면 홈런이 나올 수도 있겠다 싶었다”며 “아직 뭔가 보여줬다는 생각은 안 하고, 빨리 적응하려고 하루하루 열심히 하려다 보니깐 나왔다”고 말했다.

이날 경기에서 이정후는 4타수 1안타, 2타점을 기록했다. 지난 28일 빅리그 데뷔전에서 3타수 1안타, 1타점을 올린 이정후는 다음날 첫 멀티 히트(5타수 2안타, 1타점)를 달성했고, 이날은 홈런포까지 쏘아 올리며 바람몰이를 시작했다. 빅리그 진출 후 3경기에서 12타수 4안타(타율 0.333), 1홈런, 4타점으로 순항 중이다.

현지 중계방송엔 부친 이종범 전 LG 트윈스 코치의 모습도 담겼다. 이 전 코치는 이정후가 홈런을 친 순간 벌떡 일어선 채 두 주먹을 불끈 쥐며 환호성을 질렀다. 지난 28일 아들의 MLB 첫 경기도 직접 관람한 이 전 코치는 이정후의 첫 안타 때 일어서서 손뼉을 치기도 했다.

한편 이정후는 국내 선수로는 15번째로 MLB에서 홈런을 쳤다. 지금껏 MLB에서 홈런을 친 한국인은 추신수, 강정호, 최희섭, 최지만, 김하성, 이대호, 박병호, 김현수, 박효준, 박찬호, 류현진, 백차승, 황재균, 배지환 등이다.

이날 샌프란시스코는 샌디에이고를 9-6으로 꺾었다. 5번 타자 유격수로 나선 김하성(28·샌디에이고)은 이정후의 안타성 타구를 두 차례 걷어내는 등 호수비를 펼쳤지만, 타석에선 4타수 무안타로 돌아섰다.

신연수 기자 sys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